다이어트 중인데 속이 쓰리네요. 탄수화물 적게 먹어서인거죠??
현재 매일 헬스 한시간에 유산소 운동인 걷기 2시간하면서 아침 점심 저녁을 아래와 같이 하고 있습니다.
매끼마다 식단 구성 패턴은 아래와 비슷합니다.
매끼마다 지방 없는 소고기 100g ~ 150g, 현미 곤약밥 110g, 야채 샐러드, 딸기 3~5개 정도
처음에는 몸이 가뿐하더니 시간이 지날수록 속이 쓰리네요. 탄수화물이 적어서 이런 건가요?? 위의 식단을 지키면서 속이 안 쓰릴 방법은 없을까요??
위의 식단 구성은 저희 피티 선생님께서 짜주셨기에 지켜야하기에 제가 속 쓰리지 않고 다이어트를 잘 성공할 수 있도록 위의 식단을 지키면서 속이 안 쓰릴수 있는 방법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nswer Re : 다이어트 중인데 속이 쓰리네요. 탄수화물 적게 먹어서인거죠??
조선기
조선기 영양사 기트리닷컴 하이닥 스코어: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선기입니다.
우선 병원을 방문하셔서 속이 쓰린 증상을 치료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속이 쓰린 증상이 나으셔야 다이어트도 잘 됩니다.
점심 식사를 꼭 드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다이어트 음식은 대체적으로 위장을 자극하는 음식이 많습니다.
부드러운 음식을 섭취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그의 예로, 채소의 섬유질은 포만감을 줄 수 있지만,
거친 섬유질이 위장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속이 쓰린 증상이 나으실 때 까지
채소의 섭취를 줄이시고 잘게 썰어서 섭취하시거나
가열 조리로 부드럽게 요리하신 후 섭취하시기를 제안 드립니다.
아쉽지만 잡곡 보다는 흰 쌀밥을 당분간 섭취하시기를 제안드립니다.
곤약은 비교적 부드러운 섬유질입니다.
하지만 곤약쌀의 함량이 너무 많으면 속이 쓰릴 수 있으니
밥에 곤약 함량을 줄이셔서 섭취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곤약은 쌀 2컵(종이컵)에 곤약 1봉지(210 g) 정도가 최대 곤약의 용량입니다.
유제품은 식사 후 섭취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소고기나 닭가슴살을 이용한 고단백질 다이어트시
잘게 썰어서 섭취하시기를 제안드리고,
앞서 설명드린 밥과 함께 섭취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고기는 가급적 빨간 색을 띄는 고기 보다 하얀 색을 띄는 고기를 선택해 주시기를 제안드립니다.
닭가슴살 소세지 처럼 부드럽게 가공된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숨 차는 운동 하루 30분, 주 5회 정도가 권고됩니다.
하루 3시간, 긴 시간 동안 운동을 하시고 계십니다.
이런 운동 중 숨 차는 운동이 있는지 체크를 부탁드립니다.
숨 차는 강도는 전화 통화가 어려운 정도입니다.
6개월 내 감량목표는 3.8~7.5 kg 정도로 잡으시면 좋습니다.
속이 쓰린 증상이 모두 치료되신 후 다시 목표를 잡으시기를 제안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조금 더 편안한 다이어트가 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