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17개월 아기 깜짝 놀래켰을 때
조카가 들어올 때
작은 탁자같은거 밑에 숨어있다가 이름부르면서 짜잔,했는데
아가가 너무 놀랐어요.

경련은 아니고 그냥 진짜 놀랐을때 깜짝놀라면서 떠는거
울진 않았어요. 금방 괜찮아지긴 했는데

ㅜㅜ아 제가 왜그랬을까요 ㅜㅠ

맘에 너무 걸려요...
아기 너무 진짜처럼 깜짝 놀래키면 안되고 살짝 머리나 몸통 보이게 해서 놀래켜야하는거 알았는데 또 그때 생각을 못했어요.

질문1))
위 상황에 대해 아기 많이 놀랐는데 괜찮을까요....?
트라우마같은건 없겠죠ㅜㅜㅜㅜㅜ

------------------------------------
질문2))
이런 실수들을 줄일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ㅠ

조카랑 엄청 자주 만나서 노는데(주3회정도: 주말2일은 거의 8시간씩 놀아주고 주중 하루는 4시간정도)
기억하면 하나 까먹고.. 자잘한 실수를 많이해서 조카는 너무 예쁘고 놀아주고싶은데 제가 실수할까봐 겁나서 놀아주기가 무서워요.ㅜㅜ 제가 약간 add끼가 있다고 생각하긴 했었는데, 조카볼 때 이런점이 너무 무서워요.

이전 사례)

1 . 맘마먹일 때, 좀 뜨거운 거 안불고 줘서(아니 당연한건데 왜 안불었는지 저도 모르겠어요...!!!ㅜㅠㅠ, 그날 최근동안 제가 안먹이다가 오랜만에 먹여서 또 생각을 못했나봐요)
그때도 울거나 다행히 입안에 상처는 안났지만 큰일날 뻔 했어요..다행히 많이 안뜨거운거 였기에 망정이지.

2. 후드티로 노는데 후드티 끈을 아기가 잡아댕겨서 제가 잡아당기는 방향으로 몸을 기울이는 놀이는 했는데, 장난치려고 잡아당기는 반대방향으로 버티는척했는데 아기가 끈을 놓쳐서 뒤로 꽝한적이 있어요.. 아니 당연히 뒤에 쿠션같은걸 받혀야되는데 왜 그생각이 안드는데 제가 너무 답답해요.


answer Re : 17개월 아기 깜짝 놀래켰을 때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아무래도 어린 아이와 놀아주다보니 많은 걱정이 되실 수 있겠지만, 말씀하신 수준으로 깜짝 놀란것 자체가 크게 문제가 될 가능성은 없어보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