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임신일까요?? 여자친구가 생리를 안합니다..
안녕하세요 23세 남성입니다. 여자친구도 동갑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여자친구가 생리를 하지 않습니다.
마지막 관계는 2월 10일경이었구요, 여자친구는 지속적으로 피임약을 복용하고 있었으며 콘돔도 낀 채로 항상 사정하였습니다. (관계 내내 낀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그날 이후로 여자친구는 따로 피임약을 복용하지는 않았고 2월 13일 생리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현재까지 생리를 하지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뾰루지나 분비물(냉), 복통 등은 있지만 아직 생리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주일전 부정출혈이 있었다고 들었습니다.
현재 여자친구가 임신 가능성이 있을까요? 임신이 만약 아니라면 병원진료를 받아야 하는 심각한 상황인것인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임신일까요?? 여자친구가 생리를 안합니다..
이재성
이재성 전문의 이지스로앤/로앤산부인과의원(선릉점) 하이닥 스코어: 15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이재성입니다.

마지막 성관계후 10일 이후 소변검사로 임신반응 검사를 해보시고 2일간격 2회이상 소변검사상 임신이 아니라면 배란주기가 늦어져서 발생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생리예정이 2주이상 늦어지면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다른 이상이 없는지 초음파 검사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문의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임신일까요?? 여자친구가 생리를 안합니다..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2월 10일 성관계 이후 성관계가 없었다면 임신테스트를 해 보시기를 권유합니다. 신뢰도가 높기에 바로 확인 가능하며, 생리가 지속적으로 없다면 병원 진료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