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영양제 및 약 복용 간수치 관련
안녕하세요, 제가 지금 영양제를 조금 많이 복용해서요 간에 무리가 가지 않을까 걱정이 되서 그런데 영양제끼리 안맞거나 간에 무리가가는 성분이 있다면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복용중인거로는 유산균, 오메가3, 비타민c, 비타민d, 아연, 칼슘, 마그네슘, 아르기닌, 밀크시슬, 마카, 코큐텐과
여드름치료를 위해 이소티논 하루 한알과 egcg200mg를 복용하고있습니다..
혹시 문제가 되어보이는게 있다면 말씀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영양제 및 약 복용 간수치 관련
김종건
김종건 약사 1등약국 하이닥 스코어: 18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종건입니다.

현재 기재해주신 것들 중에 직접적으로 간 수치와 연관되어 있는 약은 이소티논 입니다. 따라서 간 걱정이 되시면 이소티논을 중단하셔야 하며, 건강검진 시에 수치가 나쁘면 이소티논이 범인일 확률이 제일 높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영양제 및 약 복용 간수치 관련
정성우
정성우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4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특별히 간에 부담을 주는 영양제는 이소티논으로 보이며 간에 도움이 되는 밀크시슬을 함께 섭취하시기 때문에
어느정도 보완되리라 생각합니다.
간수치는 영양제에 의해서도 영향을 받지만 기타 식사습관과 섭취식품에 따라서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너무 짠 음식, 기름진 음식 등 자극적인 음식과 과식, 폭식은 간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음주도 간에 영향을 많이 미치며 체중 증가, 불규칙한 수면 등 다양한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복합적으로 관리 하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