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유당불내증
지금은 운동을 쉬고있는데 전에 군대에서 운동할땐 처음엔 wpc 먹다가 소화가 안되는거같아서 wpi로 바꿧는데도 크게달라지는거 같진 않았던거 같습니다. ​

특히 평생 여드름 안나던 사람이었는데 운동하고 한 1년쯤부터 여드름이 너무 많이나서 약까지 복용하고 프로틴도 soy 프로틴으로 바꿔적었던 기억이 있내요.

그런데도 여드름이 계속 나더라구요
군대 물이 안좋아서 그런건지 아니면
호르몬때문인지를 몰랐다가 전역하고 지금은 운동 쉬고있긴한데 귀신같이 요즘은 여드름이 안납니다.

하지만 곧 다시 운동을 시작할거같은데 시작에 앞서,
여드름의 원인이 정확히 무엇인지를 파악을 못하겠어서
질문남깁니다.

프로틴도 결국엔 참치나 닭가슴살로 대체했는데도 당시엔 그렇게 증상이 호전되는걸 느끼진 못했던거 같습니다.

당시에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아서 전역하고는 한동안 사람들도 못만났어요.

슬슬 프로틴도 사려고 하는데 제가 유당불내증인지 확신이 안들어서 몸에 스스로 실험을 해보려고 하는데 일단 일반 우유를 몇모금마시는걸로는 별문제는 없었습니다만 얼마만큼의 우유를 섭취해봐야 실험이 될까요??

추가적으로 당시에 제가 겪던 증상이 여드름, 소화불량, 가스 많이참 이런거였습니다. 오메가3, 크레아틴, 아연, 비타민c, 등등 영양제도 먹었구요


answer Re : 유당불내증
정성우
정성우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4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유당불내증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보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병원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 보시는것이
음식 선택에서 있어서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여드름의 원인은 너무 다양하게 있습니다. 다량의 탄수화물, 당질 섭취시 유분이 증가하여 나타나는 경우도 있으며
다량의 단백질 섭취로 간에 부담을 주어 나타날 수 있고, 군대 환경에 따라서도 충분히 달라질 수 있습니다.
호르몬의 경우 20대에서도 크게 변할 수 있어 성인 여드름도 나타나기도 합니다.
여드름의 원인이 딱 무엇이다라고 표현하기 어려울 수 있으니 일단 유당불내증 검사하시길 권장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