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코로나재획진(라게브리오복용)빠른답변바랍니다.
어머니가 코로나 재확진을 받으셨읍니다.
처음확진시 기저질환있으셔서 입원시 큰 문제없이 격리후 퇴원하셨고 약물은 항생제 정도만 가볍게 복용하신거로 알고 있습니다.
4차접종후 부작용으로 두통등이 5~6개월지속되셨다가 좀괜챦아지시니,
또 재확진되셨는데 문의드립니다.
질문)
1.라게브리오처방을받으셨는데 오늘이 5일째라 복용을 해야할지 결정해야하는데,
원래 어지러움,두통,발진,오심등이 있으신데, 복용해야할까요?
2.만약 복용하다 부작용으로 중단하면 내성이 생긴다하는데 복용하다 부작용이 생기면 중단해도 될까요?


answer Re : 코로나재획진(라게브리오복용)빠른답변바랍니다.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1. 증상시작후 5일안에 드시는 것이 좋으니 지금이라도 드시기 시작하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만 증상이 경미하고 지금 호전되고 있다고 하면 복용을 하지않으셔도 괜찮을 듯 합니다. 주치의 선생님과 상의하셔요. 이전에 어떤증상을 가지고 있는 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2. 견딜수 있을만큼의 부작용은 참고 견뎌 보세요, 견디기 힘든 부작용이 생기면 중단하셔도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코로나재획진(라게브리오복용)빠른답변바랍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라게브리오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COVID-19)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 중 하나입니다. 해당 약물의 복용여부와 관련하여 직접적인 의료상담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약물 복용시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은 있으며, 부작용이 생기면 의사와 상담하여 복용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중단할 경우 내성이 생길 가능성이 있다는 것은 일반적으로 맞는 내용이지만, 복용 여부와 관련해서는 의사와 함께 상담해야 합니다.
따라서, 가능하다면 어머니께서 진료 받는 병원이나 의사에게 직접 문의하여 의사의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