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코로나로 격리 중인데 기침이 멎지 않고 피가래가 크게 나오고 열이 내렸다 올랐다 합니다.
현재 3일째 격리 중입니다. 고도비만으로 고위험군입니다.
기침이 멎질 않아 잠을 잘 수가 없고, 그 때문에 상태가 좋아지질 않습니다.
약을 처방해준 병원에서는 아직 기침약을 바꿔줄 수 없다고 해서
용각산, 프로폴리스 스프레이, 모과차 등을 복용했지만 전혀 효과가 없고
처음엔 미세했던 피가래도 점점 커져서 방금 전엔 큰 덩어리가 나왔습니다.
열도 내렸었는데 계속 기침하다 보니 다시 올랐습니다.
혹시 폐렴이면 어쩌나 걱정이 됩니다. 이 상황에서 제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일까요?
목이 너무 아프고 피가래가 중증의 징후일까 봐 두렵습니다.


answer Re : 코로나로 격리 중인데 기침이 멎지 않고 피가래가 크게 나오고 열이 내렸다 올랐다 합니다.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특효약은 아니지만 다른 응급약을 받고 나아졌습니다. 감사합니다.

특효약은 아니지만 다른 응급약을 받고 나아졌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진료 받은병원이나 관할 보건소에 연락해서 입원치료가 가능한지도 알아보세요. 비만이면 코로나 특효약도 처방받을수 있습니다. 처방 받으셨지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코로나로 격리 중인데 기침이 멎지 않고 피가래가 크게 나오고 열이 내렸다 올랐다 합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응급실 다녀왔습니다. 감사합니다.

응급실 다녀왔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코로나 격리 중이신데 기침이 멎지 않고 피가래가 크게 나오고 열이 내렸다 올랐다는 것은 심각한 증상입니다. 이러한 증상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중에는 폐렴 등 심각한 감염증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먼저, 현재 격리 중인 병원에 즉시 연락하여 상황을 알리고 의료진의 조언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상태가 매우 심각한 상황이기 때문에 진료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적극적으로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진의 조언을 받은 후, 현재까지 복용하신 약물의 효과가 미미하다면, 의료진이 추천하는 다른 약물이나 치료법을 시도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격리 중이신 상황에서도 꾸준한 생활습관과 영양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고, 영양가 있는 음식을 섭취하여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격리 중이신 분들은 정신적으로 힘들어질 수 있으므로, 가족이나 친구와 연락하거나, 독서나 취미생활 등으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도 좋습니다.

총론적으로, 현재 격리 중인 분이신 상황에서는 빠른 시일 내에 의료진의 조언을 받아 적극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