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만성 인후염
어릴때부터 비염으로 인해서 잘때 구강호흡을 하면서 자는데
자주 목이 칼칼 합니다..
1. 입안을 확인하거나 이비인후과에 가면 맨날 목이 부워있다고하는데 치료방법이 없나요?
2. 가래가 코로 넘어올때 편도결석처럼 냄새가 나는데 왜그러는 건가요
3.최근 구강호흡을 고쳤는데도 목이 계속 빨개져 있고 칼칼합니다...


answer Re : 만성 인후염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만성 인후염은 인후통, 발열, 기침, 목이 아픈 등의 증상을 유발하는 인후편도의 만성적인 염증입니다. 이 증상은 비염으로 인한 구강호흡과 연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만성 인후염의 치료는 주로 항생제, 진통제, 항염제 등을 포함한 증상 완화 치료로 이루어집니다. 그러나 구강호흡과 관련된 경우 호흡 기능 개선을 위해 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이비인후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편도결석은 편도의 구멍에 찌꺼기와 같은 물질이 모여 발생하는 것으로, 때로는 악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강내 불균형, 치아 결손, 치주염 등 구강 건강과 관련된 문제로도 악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강 위생 관리와 이비인후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구강호흡으로 인한 목의 통증과 부작용은 시간이 지나면 호전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목이 계속 빨개지고 칼칼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인후편도의 염증이 악화되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이비인후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만성 인후염
손원진
손원진 한의사 제중한의원 김해 하이닥 스코어: 28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손원진입니다.

1. 후비루 증상까지 진행된 만성 비염을 가지고 계신것으로 추측됩니다. 코가래가 목구멍으로 넘어오는 증상을 후비루라고 합니다. 비염이 오래되면 자주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코 안에 콧물이 오래 머물게 되면 세균감염도 더 잘 생기고, 색깔이 노랗게 진해지면서 냄새도 나게 됩니다.

2. 이런 코가래는 목구멍의 염증을 잘 일으키게 됩니다.

3. 비염으로 코가 막혀 있으니, 입으로 숨쉬기 되고, 비염이 오래되면 비중격같은 코 안의 구조물들이 부풀어 통로가 좁아지고, 휘거나 할 수 있습니다.

4. 진짜 문제는 비염일 수 있으며, 비염은 내몸의 면역력, 회복력을 높여주어야 하는 대표적인 질환중에 하나 입니다.

5. 비염을 많이 보는 한의원을 찾아 진료 받아 보시는 것도 권해 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