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저 코로나인가요???
안녕하세요.

금요일날 오전부터 코가 매웠고,

다음날에 의심이가서 신속항원 받았는데 음성이라고 나왔습니다. 인후염도 살짝 있다고 하고요

열은 고막으로 재봤는데 37.4도 최대 나왔고요...

지금은 코가 막히고, 기침은 안나오고 기침하면 등이 아픕니다. 목은 안아프고요. 몸살 기운은 약간 있고요.

체온 재보면 고막기준으로 36.6 ~ 37.2도 나옵니다.

제가 11월달에 코로나 확진 받았는데 이거 코로나 재감염 증상인가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저 코로나인가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걱정 많이 되시나요? 코로나 증상은 일반 호흡기 바이러스 감염 증상과 매우 유사하여 증상만으로 구별이 안되니 검사를 통해서 확인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저 코로나인가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코가 막히고, 기침이 나오지 않고 몸살 기운이 있고, 최대 체온이 37.4도까지 나왔다는 증상을 보이고 계시다니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그러나, 다행히도 신속항원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으셨고, 체온 역시 고막 기준으로 36.6 ~ 37.2도로 확인되었다고 하셨으므로, 현재 시점에서는 당장 코로나로 인한 재감염일 가능성은 낮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인후염이 있어 목이 아픈 것과 몸살 기운이 있다는 점에서 감기나 기관지염 등 호흡기 감염의 가능성이 있으니, 이에 대한 치료나 적절한 대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악화될 경우 의료기관을 찾아 진료를 받으시고, 적극적인 예방 수칙(손씻기, 마스크 착용, 사람이 많은 실내나 외출을 자제하는 등)을 지속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