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정계정맥류 수술 종류와 대략적인 비용들
안녕하세요 정계정맥류 수술을 언젠가 고려해보고 있는데요, 색전술 이외에도 여러가지 수술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
각 수술 종류나 재발률, 그리고 비용에 대해서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그리고 만약 치료를 받는다면 대학병원처럼 규모가 있는 병원으로 가는 것이 좋을까요?


answer Re : 정계정맥류 수술 종류와 대략적인 비용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치료는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복부를 절개하고 시행하는 개복 수술, 복강경을 통한 수술, 색전술이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치료법은 개복을 통한 수술입니다. 정계정맥류 교정술은 동맥을 보호하고 모든 고환 정맥을 묶어서 차단하거나 절단합니다. 복강경을 이용한 수술은 세 군데의 작은 절개창을 이용하여 수술합니다. 이 수술의 치료 성공률은 85~95% 정도입니다. 색전술은 수술적 치료 후 정계정맥류가 재발한 경우에 이용할 수 있는 치료 방법입니다.

최근에는 정교한 수술을 위해 현미경을 이용한 미세 수술을 시행합니다. 이는 재발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모든 정맥을 처리하므로, 재발률과 합병증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증상이 없고 불임의 위험이 없는 정계정맥류는 침습적인 치료 없이 경과 관찰만으로도 충분한 경우가 많습니다.

치료 후에는 대부분의 환자에서 정액 검사 소견이 호전되고, 동통과 불편함 등이 사라집니다. 다만 일부는 재발하기도 하며, 정액 검사의 호전이 나타나지 않기도 합니다.

비용 측면에서는 수술 방법과 지역에 따라 다양한 차이가 있습니다. 대체로 색전술은 수술 비용이 비교적 낮고, 개복수술은 수술 비용이 높은 편입니다. 수술 비용에는 병원의 규모, 지역, 병원의 기술력 등 다양한 요인이 영향을 미치므로 정확한 가격을 알고 싶다면 직접 병원을 방문하여 상담이 필요합니다.

수술을 받는 병원은 규모가 큰 대학병원이라도 기술력과 경험 등에 따라 수술 결과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술 전 환자의 건강 상태와 수술 방법 등을 고려하여 적합한 병원과 의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