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hpv의 재감염이란 무엇인가요?
대부분의 의사들이 hpv는 대부분 1~2년이면 자연소실되지만 [재감염]때문에 암 발생 위험이 높아진다고 하더라구요.

여기서 재감염이 정확히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소실됐다가 면역력저하에 의해 얘네가 다시 눈뜨고 활동을 한다는건지, 아니면

나는 나았지만 나로 인해 아직 바이러스를 갖고 있는 파트너와 계속 관계를 해서(고위험군은 증상이 없으니까 잘 모르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재감염이 된다는건지

어떤건지 정확히 알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hpv의 재감염이란 무엇인가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HPV(인유두종바이러스)는 대부분 면역체계에 의해 제거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재감염은 여전히 가능합니다. 재감염은 HPV 바이러스가 기존에 제거된 후 다시 몸에 들어오는 경우를 말합니다. 이는 새로운 HPV 감염이 아니라 기존에 감염된 바이러스가 재활성화 된 것입니다.

재감염의 원인은 몇 가지가 있습니다. 감염된 파트너와의 성관계, 다른 파트너와의 성관계, 면역력 저하 등이 그 예시입니다. 새로운 파트너와의 성관계는 새로운 HPV에 노출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감염 위험이 있습니다. 또한, 면역력 저하 상태에서는 기존에 제거된 HPV 바이러스가 다시 활동할 수 있으므로 재감염 위험이 증가합니다.

따라서, HPV에 감염되면 그 후에도 감염이 되지 않도록 예방하고, 재감염을 방지하기 위해 성생활 시 안전한 성관계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