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위암을 의심해봐야할까요?ㅠ
4월 8일 부터 현재까지 매운 불닭먹다 체한 뒤로 소화불량,복부팽만감,속쓰림,속 더부룩함 등이 있습니다..약을 받아 먹고 식단관리와 운동을 하고 나서 초기보다는 훨씬 좋아졌지만 몇 주 동안 완치가 안되고 있어요…
게다가 체중이 3주만에 5키로 빠진거보고 혹시 위암아니냐는 지인의 장난에 겁을 먹어 계속 불안해하고 있습니다ㅠ

소화불량이란 것도 살면서 처음 걸려봤는데 20살 되자마자 암에 걸린건가요ㅠ 가족이나 친척 중에 암 걸리신 분이 없으신데..ㅠ병원 측에서는 내시경을 권하고 있지는 않은데 이 쯤되면 받아봐야할까요..

계속 무서워서 밤만 되면 혼자 울게 됩니다..


answer Re : 위암을 의심해봐야할까요?ㅠ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9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너무 걱정이 많으시죠? 이십대 위암은 생각하기 어렵습니다만 걱정이 많으시니 검사를 통해서 아닌것을 확인해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위암을 의심해봐야할까요?ㅠ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4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위장관 증상은 위암의 가능성이 있는 신호 중 하나일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위암과 관련이 없는 병원적인 이유로 발생하기 때문에, 반드시 위암일 가능성이 높다고 단정지을 수는 없습니다. 위암 진단에 필요한 검사 중 하나인 내시경은 진행이 권장되지만, 모든 환자에게 필요한 검사는 아니며, 실제 진단과 치료에 대한 판단은 전문의와 상담 후 결정해야 합니다.

이러한 증상을 겪고 있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내시경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불안과 걱정으로 인해 혼자서 울기도 하고, 마음에 무리가 가는 것 같습니다. 이 경우, 가족, 친구, 심리상담 등의 지원을 받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암일 가능성이 있더라도, 조기 발견과 적절한 치료로 대부분은 완치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지금은 진단을 받을 수 있는 의료 기관에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