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hpv있는데 성관계를 언제부터 해도 될까요?
고위험군 중 가장 위험한 16, 52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검출된지 얼마 안돼서 지금도 보유하고 있을테니 당연히 당분간은 성관계를 하지 않을거구요

몇달 뒤 입대 예정이라 1년반동안 규칙적인 생활하면서 면역력을 올리고 주기적으로 검사를 받을 예정입니다.

동일한 곳에 가서 동일한 분께 동일한 방법으로 받았을때 검출이 안된다고 뜨면 유튜브나 여러 곳에 알려진대로 소멸됐다고 간주하고 살아가려는데, 또 면역력이 떨어지면 재감염된다고 하니..

혼자만 살면 암에 걸려도 치료하면 되고 그렇지만 창창한 나이에 그럴수도 없고

또 그러자니 솔직히 상대방 몸에 시한폭탄을 심는 느낌입니다.. 당장은 소멸 상태여도, 사람이 살면서 항상 면역력이 좋을 수도 없는거고 바쁘게 살다보면 피곤할 수도 있는건데 또 그렇다고 매번 검사해서 알아낼 수도 없는거고

궁극적으로 어떻게든 파트너에게 옮기게 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솔직히 에이즈 걸린 기분입니다. 저랑 섹스를 하면 짧게는 몇년 후에서 길게는 몇십년 후에는 암에 걸릴 수도 있다 이런 생각때문에요..

음성판정 받고나서는 성관계를 해도 되는건가요? 제가 너무 과한 걱정을 하는걸까요?

전문가분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hpv있는데 성관계를 언제부터 해도 될까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고위험군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고 하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대부분 저절로 회복되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hpv에 대한 예방접종을 권합니다. 여자친구가 여러명이 아니어야 할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hpv있는데 성관계를 언제부터 해도 될까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HPV 감염이 있는 경우에는 성관계를 하더라도 다시 감염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검사를 통해 HPV 감염이 없다는 결과를 받았을 때는 안전한 성관계를 할 수 있습니다.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것은 좋은 생활 습관을 유지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등의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또한 정기적인 검사를 받아서 감염 여부를 확인하고 조치를 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HPV 바이러스는 매우 흔한 바이러스이며 대부분의 경우 면역력이 강하면 몸에서 스스로 제거됩니다. 하지만 고위험군 중 하나인 16, 52번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에는 주기적인 검사와 면역력 강화를 통해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자세한 상담을 받기 위해서는 감염내과 전문의와 상담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