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몇달뒤 코로나 후유증
2월중순에 코로나 걸리거 그때는 냄세만 안맡아지고 다른 후유증은 없었어요 후각도 1~2개월뒤 이젠 괜찮아진거 같고 하는데 갑자기 미각상실 증상이 생깁니다 특히 육류 먹을때 더 심하고 음식을 먹을때마다 이상한 냄세 , 맛이 처음에 강하게 나요 ㅠㅠ 코로나 후유증이 갑자기 3달뒤에 생길수 있는걸까요 ?


answer Re : 몇달뒤 코로나 후유증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코로나19 감염 후 일부 사람들은 증상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이를 코로나19 후유증 또는 "장기 코로나19"이라고 합니다. 후각소실이나 미각부전은 코로나19의 주요 증상 중 하나이기 때문에, 후유증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한 후유증이 갑자기 3달 뒤에 나타나는 것은 드문 경우입니다. 일반적으로 후유증은 감염 후 2~3주 이내에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감염 여부는 전문적인 검사로 확인해야 하므로, 코로나19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또한, 불안해하실 필요 없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몇달뒤 코로나 후유증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코로나 후유증으로 보기 어렵습니다. 가까운 이비인후과 에 먼저 가셔서 상담 해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