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감기 구토 증상
3주전부터 감기가 있었고 그때부터 헛구역질이 나왔는데 시간 텀을 두고 헛구역질이 나오다가 지금은 하루에 몇번씩 구토랑 헛구역질이 나와요 약을 먹어서 지금은 기침이 좀 나았는데 하루에 몇번씩 목에 이물질이 있는 느낌이 확 나고 목이 따가운 느낌이 들면서 기침이 참을 수 없을 정도로 나오고 그때부터 헛구역질이 나오는데 이 헛구역질도 못참을 정도에요 헛구역질때문에 일상생활을 못하겠는데 이게 단순감기인지 아니면 다른 병의 증상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병원에서 처방해준 약이 잘 안들어서 도라지청이랑 생강차랑 용각산 등을 추가로 먹고있는데 효과가 있는 것일까요?


answer Re : 감기 구토 증상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감기 증상 중에 헛구역질과 구토는 비교적 드물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이러한 증상은 단순감기뿐만 아니라, 위장관 질환, 중독, 신경계 질환, 내과적 질환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구토와 헛구역질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내과적으로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약이 잘 안들어서 다른 음식을 먹고 계시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먹는 음식에 대해 알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부 음식은 약과 상호작용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도라지청, 생강차, 용각산 등은 항염작용, 항균효과 등이 있을 수 있으나, 진행 중인 질환에 따라 효과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진료를 받은 의사나 약사와 상담 후 섭취해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