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불면증
중간중간 자다가 깨요 화장실가려고깨는데요
한두번정도? 갔다와서 바로다시잠들긴하는데요..
이것도불면증 증상인가요?


answer Re : 불면증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불면증은 수면에 관한 문제 중 하나로, 잠을 잘 못자는 상태를 말합니다. 불면증 증상은 다양하며, 잠들기 어려움, 잠자리에서 깨어나는 빈도가 많아지는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일시적으로 잠에서 깨는 것은 정상적인 수면 패턴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주 잠에서 깨는 경우에는 잠에 들기 어려워지거나, 잠을 다시 재우기 어려워질 수 있으므로, 잠에서 깨는 빈도와 함께 다른 불면증 증상이 있는지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불면증 증상이 지속되면 의료 전문가에게 상담하거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수면 환경을 개선하고 수면 습관을 조절하는 것도 불면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수면 전에는 가벼운 운동과 느긋한 목욕 등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불면증이 지속되는 경우 스트레스 관리, 음식과 음료 섭취, 알코올 및 담배 등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해 예방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불면증
손원진
손원진 한의사 제중한의원 김해 하이닥 스코어: 28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손원진입니다.

1. 일반적인 불면증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2. 이런 경우는 소변에 대한 증상을 우선적으로 치료하시면, 자다가 깨지는 않을 듯 합니다.

3. 소변쪽에 염증이나, 방광의 기질적인 이상이 없이 야간에 소변으로 자주 깨는 것은 한의학적으로 방광의 기운을 도우는 처방으로 좋아지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