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헤르페스인가요?
안녕하세요. 20대 여자입니다.

평소 생리가 끝난 후 생리대 닿는 부분이 간지러울 때가 있어 질염일까 싶어 산부인과에서 질분비물 검사를 했습니다.
검사 결과, 헤르페스 2형이 발견이 됐다는 소견을 들었지만 살면서 수포나 발진, 이물감, 배뇨 시 고통 등의 외부적 증상을 경험한 적이 단 한 번도 없었고, 질분비물 검사를 진행할 때 산부인과 의사선생님께서도 단순 질염 같다고 하셨었습니다. 또한 이전 질분비물 검사를 했었을 때에는 질염균만 검출됐었습니다.
유일한 상대인 4년 간 만난 남자친구가 있기에 남자친구도 소변검사를 했고, 검사 결과 아무 균이 검출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럴 경우 제가 헤르페스 2형이 맞는걸까요? 아니면 오진의 가능성이 있는지, 제가 보균자였다면 증상이 없더라도 이전 결과에서도 검출이 되었을텐데 왜 이제서야 결과가 나온건지 여쭙습니다. 산부인과 측에서는 성관계로 감염이 되기에 남자친구도 걸렸을 확률이 높다고 하는데 왜 검출되지 않았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여성 헤르페스 감염은 산부인과 의사선생님의 말씀처럼 성관계로만 되는건지, 바르는 약을 처방해주셨는데 수포나 발진 부분이 없어 어디에 발라야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답변에 미리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헤르페스인가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헤르페스 2형이 검출된 것으로 판명되셨군요. 이러한 경우에는 추가적인 검사나 상담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헤르페스 2형은 대부분 발생시에 증상이 없다는 특징이 있으므로, 신경쓰이지 않으셔도 됩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 2형은 성행위로 감염될 가능성이 높으며, 이것이 산부인과에서 언급된 것으로 이해됩니다. 하지만 남자친구의 검사 결과에서는 균이 검출되지 않았다고 하셨으므로, 남자친구는 아마도 감염되지 않았을 것입니다.

바르는 약물은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효과가 있을 수 있으며, 질분비물 검사 결과가 어떤 경우든, 의사가 처방해주신 대로 약물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수포나 발진이 없더라도,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다른 방법으로 감염될 수 있으므로, 성병에 대한 예방조치와 관련된 다른 지침을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적인 상담이나 질문이 있으시면,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