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발기 시 불편함
안녕하세요! 몇 가지 질문이 있어서 글 남깁니다.
저는 자위 방법이 일반적이진 않습니다. 속옷을 입은 상태에서 음경의 윗부분을 간지럽히면 흥분이 되고, 사정을 하는 방식인데요. 누구한테 배운 건 아니지만 자연스럽게 어렸을 때부터 지금까지 이 방식으로 10년 넘게 자위를 해왔습니다.
그런데 한 한 달 전쯤? 자위를 하는데 사정 시 평상시와 다르게 귀두가 터지는 느낌? 귀두를 찢으면서 나오는 느낌? 아픈 건 아닌데 그냥 느낌이 그랬습니다.(글로 풀어서 쓰기가 쉽지 않네요ㅠ) 아픈 건 아니었지만 기분이 이상해서 바로 화장실에 갔는데 나온 건 그냥 평상시와 다를 게 없어서 문제 없이 넘어갔습니다.
그리고 일주일 정도 후, 발기 할 때 극심한 고통이 있는 건 아닌데 조금 불쾌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주관적인 느낌이라 풀어서 설명하기가 쉽진 않지만 귀두가 터질 것 같은 느낌, 음경 안 쪽 어딘가 부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그 뒤로 자위는 일절 하지 않고, 불쾌한 느낌이 나는 게 너무 싫어서 발기가 되지 않게 최대한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자고 일어날 때는 거의 대부분 발기가 되어 있으니 저 증상이 시작되고 한 일주일? 정도는 불안한 마음에 잠도 제대로 못 잤는데요. 지금은 그 때보다는 심적으로 편안해져서 그 정도로 불안하진 않지만 발기 시 불쾌한 느낌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평시에도 진짜 가끔 음경 안 쪽이 부은 느낌이 들고, 욱신거릴(찌릿할) 때가 있는데요.
하지만 이것 외에 소변을 볼 때 아프거나 혈변이 나오거나 하는 건 전혀 없고요, 뭐가 만져진다거나, 겉보기에도 달라진 게 전혀 없습니다. 큰 문제가 있는 건 아닌 것 같은데, 그래도 불안한 마음에 몇 가지 질문을 드리고 싶습니다.


1. 10년 동안 이 방법으로 자위 시 별 문제가 없었는데, 갑자기 이런 증상이 일어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2. 자세한 증상 이름(병명)을 알고 싶습니다. 만약 비뇨의학과를 가야 한다면 뭐라고 문의를 드리면 될까요?(증상 초반에 비뇨의학과를 한 번 다녀오긴 했는데 제가 설명을 잘 못한 부분도 있지만 선생님께서도 확실히 잘 모르겠다고 하셨습니다)
3. 만약 시간이 지나면서 나아지는 증상이라면, 어느 정도 시간이 흘러야 완전히 회복될 수 있을까요? 또, 완전히 회복되기 위해 도움이 되는 행동에는 어떤 게 있을까요?
4. 제 자위 방법에 대해서 여쭤보고 싶습니다. 완전히 회복이 된 이후에 원래 하던 자위 방법은 그만두고 가장 잘 알려진 자위 방법으로 바꿔야 할까요?(옷을 입은 상태에서 자위를 하는 것과 벗은 상태에서 하는 것의 차이도 알고 싶습니다)


answer Re : 발기 시 불편함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사료되오니 안심하시고 남성 클리닉에서 정기 검진 받아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발기 시 불편함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4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갑자기 발생한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성기의 손상, 감염, 염증 등이 그 예입니다. 또한, 자위 방법이 변경됨으로써 음경에 가해지는 압력이나 자극이 바뀌어서 생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원인은 전문가의 진단이 필요합니다.

증상의 이름은 성기통, 발기부전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비뇨의학과에서는 성기질환, 성전파감염 등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진단을 위해서는 의료진의 자세한 검진이 필요합니다.

증상이 나아지는 데 걸리는 시간은 증상의 원인과 심각성에 따라 다르며, 전문가의 진단과 치료 후에 결정됩니다. 또한, 완전한 회복을 위해서는 전문가의 조언을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위 방법은 개인적인 선호도와 경험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이에 대한 판단은 개인의 선택에 따라 결정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자위 과정에서 발생하는 통증이나 불편함 등은 의료진에게 상담할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상태에서는 전문가의 진단과 조언이 필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