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질문드립니다.
고함량 비타민이나 에너지 드링크 복용시 통증 증상이 심해져서 문의드립니다.



질문1
간질성은 방광수압확장술시 150 많아야 200 들어간다고 알고있는데 맞나요?
만약 저는 550,600 들어갔으면 간질성방광 가능성은 낮을까요?


질문2
간질성방광 검사하려고 방광내시경을 2번 받았는데요
첫번째분은 방광이 거의 터질때까지 물을 채우고 방광을 관찰했고
두번째 대학병원에서는 진짜 최소한의 용량만 물을 넣고 방광을 관찰했는데요
2개가 차이는 없을까요?검사결과에는 둘다 지장이 없나요?

질문3
밤을 새고 컨디션이 안좋을떄 방광에 물이 터질 것 가이 수압확장술을 실시할떄 출혈이 보인다고 간질성방광이라 했습니다.
근데 두번째 잠을 푹자고 컨디션 좋고 물을 조금 채우고 하니 완전 정상이라했습니다.
차이점은 컨디션과 물의 용량 차이인데......컨디션이 안좋거나 물을 너무 많이채우면 정상이라도 출혈이 관찰될수있나요?


질문4
가바펜틴이라는 신경병성 통증제가 방광문제에도 효과를 보일수있나요?방광신경에 작용한다던가 해서요


질문4
정상 방광이여도 고함량 수용성 비타민 이나 에너지 드링크에 예민하게 반응해서 증상을 유발할수있나요


answer Re : 질문드립니다.
변상권
변상권 전문의 연세에스비뇨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39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변상권입니다.

말씀만으로는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려우나

1. 네 방광용적이 정상이라 가능성은 적을 것
같습니다

2. 네

3. 정상이라도 출혈은 관찰될 수 있습니다

4. 신경통에 작용하는 약이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네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질문드립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간질성 방광 진단을 위해 방광 내 압력 측정을 할 때, 정상적인 경우 대부분 150 ~ 200 정도의 수치를 보입니다. 따라서, 550, 600의 수치가 측정되면 간질성 방광의 가능성은 낮아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단순히 하나의 지표일 뿐이며, 전문적인 검사 결과를 통해 진단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방광 내시경 검사에서 물을 채우는 양이 다르다고 해서 검사 결과가 차이가 난다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최소한의 용량으로 검사를 진행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또한, 검사 결과에 대해서는 의료진과 함께 상세히 이야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간질성 방광의 경우, 컨디션과 물의 양 등 다양한 요인이 검사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검사 결과를 위해서는 전문적인 의료진의 검사와 판단이 필요합니다.

가바펜틴은 주로 신경통, 폐경기 증상, 감각과 운동기능 이상 등을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방광 문제에 대해서도 일부 환자들에게 효과적일 수 있지만, 이 역시 전문적인 검사와 의료진의 판단이 필요합니다.

고함량 비타민이나 에너지 드링크 등을 복용하면 일시적으로 통증 증상이나 예민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상적인 방광인 경우에도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별도의 검사나 치료가 필요한지 전문적인 의료진과 상의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