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햇빛 알러지
2년 전부터 햇빛 알러지를 겪어온 사람 입니다
현재 자외선 높은 날엔 10여분 정도 쬐면 두드러기 포함해서 올라오고 약 1시간 정도 지나면 원 상태로 돌아옵니다
여기서 궁금한게 썬(스틱) 크림 없이 계속 쬐게 되면 증상이 더욱 악화 되는지, 가장 좋은 예방법 및 치료법이 뭔지, 나이들어도 계속 가는지,아토피가 햇빛 알러지로 변할 수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answer Re : 햇빛 알러지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90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햇빛 알러지(태양광선 광진피증)는 햇빛에 노출될 때 발생하는 피부 질환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햇빛에 노출될 때 피부가 붉어지고 가려움증, 두드러기, 수포, 발진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피부가 예민한 경우, 자외선 선량이 적은 실내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햇빛 알러지의 치료법은 다양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햇빛에 직접 노출을 피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햇빛을 막기 위해 옷을 입고 모자나 선글라스 등을 착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SPF 지수를 기준으로 선택하며, 자외선 A, B 둘 다 차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햇빛 알러지는 일반적으로 오랜 기간동안 지속됩니다. 나이가 들어도 계속 발생할 수 있으며, 악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예방법을 엄격히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토피가 햇빛 알러지로 변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현재까지 명확한 연구 결과가 없습니다. 하지만 아토피와 햇빛 알러지는 상호작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햇빛 알러지의 예방법을 엄격히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햇빛 알러지는 각인의 상태에 따라 증상이 다를 수 있습니다. 만약 증상이 계속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치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