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균검사 헤르페스1형, 혈액검사 음성일 수 있나요?
관계 후 2-3일 후부터 소변볼때 매우 따갑고 아파서 산부인과에서 std균검사를 했는데 헤르페스1형과 다른 질염 몇가지가 떴습니다.
결과 들은 날 바로 혈액검사를 진행했고 혈액검사 결과는 igg, igm 모두 음성으로 나왔는데 이럴 수 있나요? 어떤게 정확한건가요?


answer Re : 균검사 헤르페스1형, 혈액검사 음성일 수 있나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헤르페스 1형은 헤르페스 바이러스 1형 (HSV-1)에 의해 일으키는 감염입니다. 일반적으로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피부나 접촉 부위를 통해 전파되며, 주로 구순 부위나 입술 주변에 발생하는 구순포진(구순 헤르페스)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균검사나 혈액검사 모두 감염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대한 검사 결과는 상황과 검사 방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헤르페스 바이러스의 검사 방법에는 헤르페스 바이러스 DNA 검사, 항체 검사(헤르페스 IgG, IgM) 등이 있습니다. IgG는 바이러스에 대한 장기적인 면역 반응을 나타내는 항체이고, IgM은 초기 감염에 대한 면역 반응을 나타냅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의 검사 결과 해석은 의료 전문가에게 의존해야 합니다. 검사 결과의 음성은 해당 시점에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 반응이 감지되지 않았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바이러스의 잠복기 기간이나 면역 반응의 변동성 등을 고려해야 하며, 감염 여부를 명확하게 판단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검사나 임상 평가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검사 결과와 의미를 설명받고, 증상이 지속되거나 걱정이 있다면 추가적인 검사나 의료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