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손바닥에 파란핏줄이 너무 선명하게 보여요
몇 일전 까지만해도 괜찮았는데 오늘 보니까 손바닥에 파란 핏줄이 너무 선명하게 보여요 ㅠ
사진은 옅게 나왔지만 수성 사인펜으로 줄을 그어놓은 것처럼 선명하게 드러나있어서
건강에 이상이 있는건지 걱정됩니다 ㅠ
양쪽 손바닥 전체적으로 파란 핏줄이 선명하게 보여요 ㅠㅠ


answer Re : 손바닥에 파란핏줄이 너무 선명하게 보여요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일부 혈관은 피부 가까이에 위치하며, 그런 경우 외부에 노출된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혈관이 보인다해서 건강상 문제되는것은 아닙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손바닥에 파란핏줄이 너무 선명하게 보여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파란 핏줄이 손바닥에 선명하게 보이는 것은 일반적으로 일시적이거나 생리적인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의사가 아니므로 직접적인 진단을 제공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몇 가지 가능한 원인을 안내해 드릴 수 있습니다.

저온 노출: 추운 환경에서 손을 오래 노출하거나 찬 물에 손을 장시간 담그는 경우 손바닥의 혈관이 수축하여 파란색이 더 돋보일 수 있습니다.

피로: 신체적 노력이나 지속적인 압력으로 인해 혈액순환이 증가하고 혈관이 확장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핏줄이 더 선명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 문제: 혈액순환에 문제가 있는 경우 손바닥의 혈관이 확장되거나 혈액이 더 잘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진단을 위해서는 의사의 평가와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합니다.

만약 건강에 대한 심각한 우려가 있다면, 의사에게 상담하여 증상을 설명하고 평가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을 조사하고 필요한 검사를 요청하여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시해줄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