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불안장애
제가 요즘 정신과약을 먹어서 그런지 우울한 상태에서 텐션이 좀 올라가서 우울한 느낌은 안드는데 신체적인 즉, 귀가 안들린다거나 두통은 없는데 머리가 조이는 느낌을 받거나, 아무 겁없이 도로 중앙을 걸어서 차가 클락션을 울리거나 빠르게 달리는 차를 보고도 앞으로 간다던가 미술 재료를 먹고 죽고싶다는 생각이 든다던가 하는 행동들과 생각들이 나타나서 나는 이제 괜찮아진게 맞나 라는 생각이 들어요. 우울함은 나아졌지만 신체적인 증상은 더 심해졌지만 말이죠 뭐가 맞는건지 모르겠어요


answer Re : 불안장애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불안장애와 관련하여 신체적인 증상이 나타나고, 자살 생각이 든다는 상황에 대해 말씀하셨습니다. 이는 심각한 문제이므로 신속하게 대응해야 합니다. 저는 의사가 아니기 때문에 직접적인 상담이나 진단을 제공할 수는 없지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응급상황이라면 즉시 대응: 자살 생각이 든다면 심각한 응급 상황이므로 가까운 응급 상담센터, 정신 건강 응급전화센터 또는 병원으로 연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전문가와의 상담: 정신건강 문제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정신과 전문의나 심리치료사와 상담하여 증상과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고 적절한 진단과 치료 방법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문가는 적합한 치료 계획을 수립하고 안정적인 상태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의약품 복용: 언급하신대로 이미 정신과 약물을 복용 중이신데, 이는 의사의 처방에 따라 복용하고 계신 것으로 이해하겠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나아지지 않거나 심해진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약물 조정이나 다른 대안을 고려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사회적 지원: 가족, 친구, 지원 그룹 등 사회적인 지원체계를 활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화나 정서적 지지를 받을 수 있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것은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위에서 제시한 조언들을 신속하게 실천하는 것입니다. 자기 혼자 해결하기 어려운 상황에서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며, 주변에 도움을 청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건강과 안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시고, 즉시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적절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불안장애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정보만으로는 또다른 증상의 발현인지 약제에 의한 증상인지 여부가 명확치 않습니다. 담당 선생님 진료를 다시 보시기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