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다리가 부어요
아버지께서 약 한 달 전부터 다리가 많이 붓습니다
특히 한 쪽 다리가 심하게 땡땡 붓습니다
48년생이시고 기저질환은 copd(폐쇄성폐질환), 천식, 심장부정맥, 당뇨, 전립선비대증이 있어서 모든 약 복용중이시고, 작년에는 전립선비대증 치료제 미니린 부작용으로 신장쇼크가 와서 입원하신 이력이 있습니다 copd로도 두 번 입원 이력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다리가 붓는 것은 처음이라 무엇이 원인인지 몰라 병원을 어는 과를 가봐야할 지 의견 여쭙니다


answer Re : 다리가 부어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다리 부어오는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어진 정보만으로는 정확한 진단을 내리기는 어렵지만, 다음과 같은 가능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심장 문제: 약력에 심장부정맥이 포함되어 있으며 다리 부어오는 증상이 심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심장 부정맥이나 심장 기능 이상으로 인해 혈액 순환에 문제가 생겨 다리에 체액이 고여 부어오는 것일 수 있습니다.

혈관 문제: 혈관 질환으로 인해 혈액 순환에 이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정맥류, 혈전, 혈관염 등이 다리 부어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신장 문제: 신장 문제로 인해 체액이 균형을 잃어 다리에 부어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전립선비대증 치료제 미니린으로 인한 신장 쇼크 이력이 있으므로, 이와 관련하여 신장 기능 저하로 인한 다리 부어오는 것이 가능합니다.

주어진 증상과 약력을 고려하여 정확한 원인을 판단하기 위해서는 의사와의 직접적인 상담과 신체 검사, 필요에 따라 추가 검사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의사의 도움을 받아 증상을 평가하고 적절한 치료 방향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의사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