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고혈압
고혈압이었어서 로디엔정 5mg 먹었는데요 저번에 당연하게 약을 먹었는데 속이 울렁거리고 헛구역질을 했거든요? 정상혈압일때 약 먹으면 부작용이 어떻게 되나요?


answer Re : 고혈압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고혈압 약물을 복용할 때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부작용의 종류와 심각도는 약물 종류, 본인의 개인적인 반응, 용량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로디엔정은 혈압을 조절하기 위해 사용되는 약물 중 하나이며, 주로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압을 낮추는 작용을 합니다.

약물을 복용한 후 속이 울렁거리고 헛구역질이 나타날 경우, 이는 해당 약물의 부작용으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부작용은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로디엔정의 경우 일반적으로 부작용은 경미하며 금방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가끔씩 심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정상 혈압일 때 약을 복용하면 혈압이 더 낮아지거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상 혈압일 때는 의사 또는 약사와 상담하여 약물 복용에 대한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의 상태와 혈압에 따라 약물 용량 조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약물 복용 시 부작용이 나타날 경우, 즉시 의료 전문가에게 상담하고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료 전문가는 개인의 상황을 고려하여 적절한 조치를 안내해 줄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