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구강성교로 구내염 생긴걸까요
제가 입안 표피를 뜯는 버릇이 있습니다 그래서 아랫입술에 구내염이 많이 생기는 편이긴 합니다
3일전에 제가 남자친구를 구강성교 해줬습니다
그런데 어제 이렇게 구내염같은게 났는데 성병일수도 있나요? 구강성교때문일까요?


answer Re : 구강성교로 구내염 생긴걸까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구내염은 입안의 표피가 염증을 일으키는 상태로,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내염은 일반적으로 성병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주로 표피를 자극하는 요인, 구강 위생 상태, 특정 식품이나 알러지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구강성교로 인해 구내염이 생기는 경우는 드뭅니다. 그러나 성병은 성관계를 통해 전파될 수 있는 감염 질환입니다. 만약 구강성교를 통해 성병에 노출된 것에 대해 걱정이 있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증상을 설명하고 성병에 대한 검사를 받는 것이 가장 확실하고 정확한 진단을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의사는 직접 증상을 평가하고 필요한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건강 상태에 대한 걱정이 있거나 증상이 계속되는 경우,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확실하고 정확한 진단을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구강성교로 구내염 생긴걸까요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사진의 초점이 명확치 않은데다 현재 정보만으로 봐서는 입안의 구강내 표피를 뜯으면서 발생한게 아닌가싶네요. 많이 걱정된다면 이비인후과 혹은 구강내과 진료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