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병원에서 무슨 검사를 받아야 할지 고민이에요
올해 초부터 잘 때마다 땀이 미친듯이 나더니 살이 쭉 빠졌었어요.
좋은 건 줄 알았는데 이번달 초에 해야 했던 생리도 지금껏 안 하고, 저번주부터 집에서 갑자기 픽 쓰러지는 일도 있더니
기어이 이번주 체중 재보니 갑자기 8키로가 늘었더라고요...
제가 딱히 과식하는 편도 아니고 오히려 이번달은 잘 먹지도 않았는데 왜 이렇게 된 걸까요ㅠㅠ

조금만 자도 땀이 푹 젖을 정도로 나고, 잠도 아예 안 와서 하루에 많아야 3시간 자는 것 같아요. 오후 11시쯤에 자서 새벽 1시-2시에 무조건 깨거든요...
제 몸에 큰 이상이 생긴 걸까요... 저 왜 이러죠ㅠㅠ
병원가서 혈액검사, 소변검사 3개월 전에 받았었고
소화기관 초음파도 했었는데 염증 외에는 별다른 거 없다고 했었어요.
어디가 문제가 되는 건지, 어떤 검사를 추가로 받아봐야 할지 궁금해요...


answer Re : 병원에서 무슨 검사를 받아야 할지 고민이에요
2023.05.18
이이호 전문의
이이호 전문의 진주고려병원 하이닥 스코어:1232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1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호르몬 검사: 땀이 많이 나고 체중 변화가 있을 수 있는 요소 중 하나로 호르몬 이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 여성 호르몬 등의 검사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당뇨 검사: 체중 변화, 과다한 땀 등은 당뇨와 관련될 수 있습니다. 혈당 검사나 당부하 검사를 통해 당뇨 관련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면 검사: 수면 문제가 있어서 피로를 느끼거나 땀이 많이 날 수 있습니다. 수면 관련 장애를 확인하기 위해 수면 검사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심장 관련 검사: 쓰러지는 증상과 체중 변화는 심장 관련 문제와도 관련될 수 있습니다. 심전도, 심초음파 등의 검사를 통해 심장 건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분비계 검사: 땀과 체중 변화는 내분비계의 문제와 관련될 수 있으므로, 내분비계 검사를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제안된 검사는 예상되는 원인에 기반하여 일반적으로 고려되는 검사입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의사와의 상담과 진찰을 통해 개별적인 상황에 맞게 적절한 검사를 결정해야 합니다. 따라서 가장 정확한 답변을 얻기 위해서는 의사와의 상담을 권장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