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코로나 확진 이후 가슴조임 현상, 목이물감
20대 후반 남자

작년 12월 코로나 확진 이후 대략 6개월 지났는데도

목이물감과 가슴조임 현상이 계속 있습니다. 여태 여러 감사를 받아봤지만 도통 답이 안나옵니다.

가슴 조임이 제일 불편한데, 쇄골 바로 밑 부분에 돌을 얹은 느낌이 듭니다. 따라서 호흡 불편도 있구여,

어떤 증상으로 봐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어떤 증상이랑 가까운 것일까요 ㅠ


검사
-심장 검사( 홀터, 심전도, 운동부하, 초음파)
-폐검사( 저선량폐ct, x레이)
-위 내시경
-피검사 싹다.

현재 여의도 성모 호흡기에서 여러 폐검사를 앞두고 있는데, 여기서도 뭐가 안나오면 신경정신과를 가봐야하는건가요?


answer Re : 코로나 확진 이후 가슴조임 현상, 목이물감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코로나 확진 후 지속되는 가슴 조임과 목 물감은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증상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진단 검사를 진행하고 있는 것은 좋은 접근입니다. 하지만 진단 검사가 모두 정상이라면, 신경정신과를 찾아보는 것도 고려해볼 만한 선택일 수 있습니다.

가슴 조임과 호흡 불편은 심장 및 폐 기능 이상과 관련될 수 있습니다. 심장 검사 (홀터 모니터링, 심전도, 운동 부하, 초음파)과 폐 검사 (저선량 폐 CT, X레이)를 진행하고 있는 것은 이러한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한 좋은 접근입니다. 또한 위 내시경을 통해 위 속의 이상을 확인하기 위한 검사를 진행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만약 모든 검사 결과가 정상이고 증상이 계속되거나 심리적인 요인으로 인해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신경정신과 전문의를 찾아 상담하고 평가받는 것은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신경정신과 전문의는 신체적인 원인 외에도 심리적인 요인을 고려하여 종합적인 평가와 조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현재 여의도 성모 호흡기에서 폐 검사를 예정하고 계신데, 이를 통해 추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만약 여전히 증상이 나타나고 검사 결과가 정상이라면, 신경정신과를 찾아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