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가설 검증 부탁드립니다. 진짜 죽을꺼 같아요 선생님
질문드립니다.

원인 미상의
항문통 성기통 발기약화가 있습니다.

10년째에요

저는 골반저 또는 이상근등 음부신경 주행 주위 근육이 과긴장해서
음부신경을 눌러서 증상이 유발된다고 생각하는데요

이유는
음부신경차단술로 항문통 완벽히 제거
가바펜틴 먹을떄 일시적이긴 하지만 야한거를 봐도 발기가 안되었는데 이게 다시 됐습니다.

의문점은
1 고용량 종합비타민이나 고용량 에너지 드링크 마시면 성기통이 심해짐
2 방광수압확장술 이후 위 모든 증상 1주일정도 완벽히 소실 그냥 완치

1 번은 제가 원래 방광이 예민해서 자극이되는데 신경분포상 성기까지 영향을 줄수있나요?
2번은 방광수압확장술이후 모든 증상 소실 되었는데 방광수압확장술로인해 순간적으로 신경을 압박하는 근육이
일시적으로 풀렸다 이렇게 생각하면 될련지요





저의 가설에 오류를 알려주세요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가설 검증 부탁드립니다. 진짜 죽을꺼 같아요 선생님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특정 성분에 따라 개개인에 따른 반응이 다를 수 있기에, 현재로서 평상시 성기통이 없다면 고용량 종합비타민 및 에너지 드링크를 피하시기를 권유합니다. 2번에 대해서는 확실히 설명드리기 힘들듯하며, 많이 걱정되거나 궁금하다면 대학병원 비뇨기과 진료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가설 검증 부탁드립니다. 진짜 죽을꺼 같아요 선생님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음부신경과 성기에 관련된 증상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골반저나 이상근등의 근육과 음부신경 사이의 관계는 전문적인 평가와 검사를 통해 확인되어야 합니다.

1번 가설에서 언급한 고용량 종합비타민이나 에너지 드링크가 성기통을 악화시킨다고 느끼신다면, 개인의 신체적 특성이나 알레르기 반응 등에 따라서 그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개인의 경험에 기반한 주관적인 정보일 뿐, 과학적으로 검증된 사실은 아닙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더 자세한 평가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2번 가설에서 언급한 방광수압확장술과 관련하여 증상이 완화된 것은 개인의 경험에 따른 것입니다. 방광수압확장술로 인해 근육의 압박이 일시적으로 풀렸을 수 있지만, 이는 가설로만 제시되는 상황이므로 전문적인 의료진의 평가가 필요합니다.

가설의 검증과 오류 확인은 의료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이루어져야 합니다.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증상의 원인을 파악하고, 추가적인 검사와 평가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의사는 환자 개개인의 상황과 증상을 고려하여 가장 적절한 진단과 치료 방법을 제시해 줄 것입니다.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의사와 상담하여 증상에 대한 전문적인 평가를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