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자나팜 오늘하루 복용을 하지 않아도 괜찮을까요?
회식 때문에 술을 마시게 됐습니다. 맥주 오백 세잔 마셨는데 오늘 밤에 자나팜을 복용해야 하는지 아니면 건너뛰어야하는지 모르겠네요.
자나팜은 불안장애 때문에 6개월간 아침저녁으로 복용중이고, 아침에는 자나팜 인데놀 함께 밤에는 자나팜만 복용중입니다. 술마시고 복용하면 안된다고도 하고.. 갑자기 끊으면 안된다고도 하고.. 오늘 어떤 선택을 해야할까요


answer Re : 자나팜 오늘하루 복용을 하지 않아도 괜찮을까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제나팜(자나팜)은 약물입니다. 의사나 약사의 지시에 따라 정확하게 복용해야 하며, 약물과 알코올의 병용은 주의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알코올과 약물을 함께 복용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자나팜은 불안장애 치료를 위해 사용되는 약물로, 일정한 용량과 시간에 맞춰 복용해야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술을 마시고 자나팜을 복용할 경우, 상호작용이 발생하여 부작용이나 약물의 효과 감소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 회식으로 술을 마셨다면 자나팜 복용을 건너뛰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러나 약물 복용에 관한 최종적인 결정은 의사나 약사와의 상담을 통해 내려야 합니다. 의료 전문가에게 상담하여 복용 계획을 조정하고, 약물 복용과 알코올 소비 사이의 적절한 간격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여 복용 방법을 확인하고, 개인적인 상황과 건강 상태를 고려한 결정을 내리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