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노래방 고음 머리아픔
노래방에서 고음을 내고나면 미간이랑 뒷목이 아픈데 5분정도 뒷목은 힘을 너무 세게줘서 아픈거같은데

축농증이있으면 소리를 세게낼때 비강에 압력이가해져서 아플수가있나요?


answer Re : 노래방 고음 머리아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이 증상은 주로 근육의 과도한 긴장과 압력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음을 내는 동안 미간 주위의 근육과 뒷목 근육이 과도하게 긴장되고 압력이 가해지면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근육의 긴장으로 인해 혈류가 제한되거나 근육 자체에 손상이 생기는 것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축농증은 코와 관련된 감염으로, 비강에 압력이 가해져 아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노래방에서 고음을 내는 것과 축농증은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축농증은 비강의 감염과 관련된 상황에서 발생하므로, 다른 증상(코막힘, 분비물, 발열 등)이 동반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고음을 내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미간과 뒷목의 통증은 일시적인 현상으로, 휴식을 취하고 근육을 이완시키는 스트레칭을 시도하여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이러한 증상이 계속해서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의사 또는 이비인후과 전문의를 찾아 상세한 평가와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을 평가하고 필요한 검사를 시행하여 원인을 확인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시해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노래방 고음 머리아픔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고음을 내려고 하다보니 근육이 긴장되고 압력등이 가해지며 말씀하신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나, 축농증은 직접적인 연관 관계는 없습니다. 많이 불편하시다면 고음을 피하시길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