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온몸이 간지럽고 저린느낌 (콜린성은 아닌거 같아요)
안녕하세요. 술담배x병력x 20대 여성입니다.
2.3일전부터 발가락과 발바닥이 간질간질하더니
(처음엔 무좀인가 싶어서 무좀약을 발랐어요)
손가락끝 손가락마디마디 종아리 한부분 두피..등 부위가 다양해지고 피부가 간지러운게 아니라 안쪽이 간지러운 느낌이 들어요.
쥐난것처럼 저릿하기도 하고 벌레가 물거나 기어가는 느낌..
부위가 넓진않아요..
콜린성인가 싶어 찾아봣지만 두드러기x 더운환경x 이에요.
낮에도 계속 이래요.
처음 겪는 증상이라 ㅠㅠ 병원가보는게 정확하겠지만 대충 알고는 싶어서요.


answer Re : 온몸이 간지럽고 저린느낌 (콜린성은 아닌거 같아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몸 전체에 간지럽고 저린 느낌이 있는 증상은 다양한 원인을 가질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의료 전문가와 직접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제공해주신 정보를 바탕으로 가능한 몇 가지 원인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알레르기 반응: 피부 간지럽고 저린 느낌은 알레르기 반응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식품, 약물, 화장품, 세제, 집먼지 등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반응은 발가락, 손가락, 종아리, 두피 등 다양한 부위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신경계 이상: 신경계의 이상도 간지럽고 저린 느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신경통, 신경염, 신경병증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스트레스나 신체적인 부하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대상포진: 대상포진은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감염성 질환으로, 피부에 발진과 간지러운 느낌을 유발합니다. 대상포진은 일부 부위에서 시작하여 다른 부위로 번질 수 있습니다.

대체로 희귀한 질환: 드물지만 간혹 희귀한 피부 질환이나 신경계 질환에 의해 간지럽고 저린 느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가진 경우,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의사 또는 피부과 전문의가 증상을 평가하고 필요한 검사를 실시하여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제공해줄 수 있습니다.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시고, 가능한 빨리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