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통증 질문해요
해부학적으로

간질성방광으로 항문통증 성기간질거림 발기부전이 있는 환자가



음부신경차단술 이라는 마취통증의학과 시술을 받고

항문통증이 제거 될수있나요


answer Re : 통증 질문해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해부학적으로 간질성 방광, 항문통증, 성기간질거림, 발기부전 등의 증상이 함께 나타나는 경우, 이는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음부신경차단술은 통증 관리를 위해 사용되는 마취통증의학과의 시술 중 하나입니다.

음부신경차단술은 통증을 일시적으로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시술이 항문통증을 완전히 제거할 수 있는지 여부는 개별적인 상황과 원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항문통증이 간질성 방광, 발기부전 등과 연관되어 있는 경우, 해당 증상의 원인을 정확히 판단하고 이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음부신경차단술을 시행하기 전에 의사 또는 통증 관리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기대되는 효과와 가능한 부작용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또한, 통증의 다른 원인이 있는지 확인하고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항문통증을 완전히 제거하기 위해서는 원인에 대한 정확한 평가와 개별적인 치료 계획이 필요합니다. 의사 또는 통증 관리 전문가와 상담하여 증상과 관련된 원인과 가능한 치료 방법을 논의하는 것이 가장 적절한 조치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통증 질문해요
김범철
김범철 전문의 서재곤링커병원 하이닥 스코어: 15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범철입니다.

Bupivacaine을 이용한 음부신경마취법(PB)은 전통적인 척추마취법(SA)에 비하여

치핵 수술 후 나타날 수 있는 중요한 합병증인 요정체 현상을 현저하게 감소시
켰으며 또한 유의한 술 후 통증 감소 효과도 보여 주었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