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미열이 납니다
만성전립선이 십수년 전부터 있는 상태입니다.
요즘 들어 미열37.1 37.2도 까지 일주일 이상 지속되고 있어서 내과에서 혈액 염증검사를 포함한 기초검사와 소변검사등을 했는데 이상 없고 소변에서만 3~5정도 백혈구만 관찰되고 있습니다.
만성전립선염이 있으면 미열이 발생하는지 여쭤봅니다.
내과 선생님은 만성전립선염이 미열을 발생하지는 않는다고 하는데 맞는지요?


answer Re : 미열이 납니다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만성전립선염에 의해 미열 발생 가능성은 없어보입니다. 말씀하신 수준의 미열은 굳이 다른 증상이 없다면 걱정할 필요 없을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미열이 납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만성 전립선염은 일반적으로 미열을 유발하지는 않습니다. 전립선은 남성의 생식기에 위치한 장기로, 염증이나 감염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전립선염은 일반적으로 발열을 동반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열은 일반적으로 체온이 정상 범위인 36°C에서 37.5°C 사이에 있을 때 발생하는 것으로 정의됩니다. 만약 체온이 37.1°C에서 37.2°C로 일주일 이상 지속되고 다른 이유로 인한 발열이 아닌 경우, 전문적인 의료 상담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내과 선생님이 혈액 염증검사와 소변검사 등을 통해 이상이 없다고 말씀하셨다면, 만성 전립선염이 미열을 직접 유발하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그러나 다른 요인으로 인해 미열이 지속되고 있다면, 전문적인 의료 상담을 받아 추가적인 검사나 평가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 전문가는 환자의 증상과 검사 결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적절한 진단과 치료 방법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만성 전립선염과 미열 사이에는 직접적인 연관성이 없다고 알려져 있으므로, 계속해서 미열이 지속된다면 내과 의사나 전문가에게 상세한 증상과 검사 결과를 상세히 설명하고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