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관절 통증 질문
한 번씩 아침에 일어나면 왼쪽 검지 손가락이 부어있고 아무리 굽혀도 다 굽혀지지가 않아요. 통증도 있고요.

오른쪽은 중지가 그런데 왼쪽 검지만큼 심하지는 않고요. 최근에는 양쪽 무릎도 아침에 일어나면 좀 아파요.

매일 아침마다 그런 건 아닌데 왼쪽 검지는 한 번 증상이 나타나면 꽤 오래가고 다른 쪽은 2~3일이면 낫는 거 같아요


answer Re : 관절 통증 질문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정보만으로 환자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기는 어렵지만, 류마티스 질환이 있을 가능성에 대한 확인을 해 보시는게 좋을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관절 통증 질문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이러한 증상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관절염, 텐더니스, 인대염, 염좌 등이 가능한 원인 중 일부입니다.

아침에 특히 증상이 나타나고 이후에 점차 좋아진다는 점을 고려하면, 초기 관절 뻐근함이나 관절 염증과 관련된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무릎 통증이 함께 나타난다는 점도 고려해야 합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염증성 관절질환(예: 류마티스 관절염)이나 관절염과 관련된 다른 질환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계속해서 나타나거나 악화되는 경우, 의사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증상의 세부적인 특성과 병력을 고려하여 필요한 검사를 시행하고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적절한 진단이 이루어지면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시해 줄 수 있으며, 약물 치료, 물리치료, 관절 주사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의사의 진단과 치료를 받기 전에, 증상의 경과를 관찰하고 일상 생활에서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이는 휴식과 안정, 관절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 적절한 스트레칭 및 운동, 체중 관리 등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진단과 치료를 위해서는 의사와의 상담이 필요하므로 의사의 조언에 따라 행동하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