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가슴통증
저희아버지가 몇년전부터 가슴통증 으로 힘들어 하십니다 찌르는 통증에 식은땀도 나시고 통증이 없을때 도 가슴이 늘 답답하다고 하십니다 멍든것처럼 답답하다고도 하시고요 가슴통증에 관계된 검사는 다 해봤고 나라에서 하는 건강검진도 이상이 없다고 하고 최근엔 정신건강의학과 까지 갔는데 차도가 없습니다 무슨검사를 해보는것이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전신 엠알아이를 찍어 봐야 하는지 어느병원을 가야 하는지 뭘 어떻게 해야 아버지에 고통을 없애 드릴스 있을까요?


answer Re : 가슴통증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가슴통증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종종 심각한 원인과 관련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의사가 아니기 때문에 직접적인 의료 상담을 제공할 수는 없지만, 몇 가지 일반적인 정보를 제공해드릴 수 있습니다.

먼저, 가슴통증의 원인을 평가하기 위해서는 전문의와의 상담과 신체 검사,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가슴통증을 평가하는데 사용되는 일반적인 검사에는 심전도(ECG), 혈압 측정, 혈액 검사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슴통증을 평가하기 위해서는 환자 개개인의 증상과 상황을 고려해야 합니다.

아버지께서 이미 다양한 검사를 받으셨고,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추가적인 도움을 얻으려 하셨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는 가슴통증을 평가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절차입니다. 그러나 가슴통증을 완전히 해결하기 위해서는 원인에 따라 적절한 치료 계획을 수립해야 합니다.

추가적인 검사나 전문의의 조언을 받기 위해서는 가족의료의사, 심장과 전문화된 병원, 또는 종합병원 등을 방문하여 의사와의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아버지의 증상과 검사 결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적절한 검사와 치료를 제시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아버지의 건강과 편안함을 위해서는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의사와의 상담을 권장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