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이거 마스크 접촉성 피부염 맞나요?
원래 쓰던 마스크 안 쓰고, 새로운 마스크를 2일전에 썼었는데, 이거 쓰고 나니까 마스크 쓴 부위에만 걸쳐서

사진의 붉은 점들 같은게 올라왔어요; 이거 접촉성 피부염 맞나요? 마스크 안 쓰고 있으면 낫는거 맞죠?

센시비오 포르테 라고 하는 약국에서 파는 크림도 도움이 될까요?


answer Re : 이거 마스크 접촉성 피부염 맞나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마스크를 착용한 부위에 붉은 점이 생기는 경우, 그 원인은 다양할 수 있습니다. 마스크에 대한 접촉성 피부염이 그 원인 중 하나일 수 있지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마스크를 새로 바꿨을 때 붉은 점이 생겼다는 점은 마스크와의 접촉이 피부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는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마스크 자체나 마스크에 사용된 재료에 알레르기 반응이나 피부 예민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피부에 마찰이나 압력이 가해지거나, 습기와 열이 피부를 자극하는 것도 가능성이 있습니다.

피부염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약국에서 판매되는 크림을 사용하는 것은 한 가지 방법입니다. 그러나 알레르기 반응이나 피부 예민성과 관련된 경우에는 특정 성분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 수 있는 크림을 사용하는 것은 오히려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가장 좋은 해결 방법은 피부과 전문의를 찾아 진단을 받고 조언을 구하는 것입니다. 의사는 피부 상태를 평가하고 특정 알레르기 반응이나 피부 예민성 여부를 확인하여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시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