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오랜흉터
7년전 손톱에 의한 상처가 생겼었고 흉이 졌습니다.
지금까지 괜찮다가 최근들어 간지럽기 시작했는데 더 긁다가는 상처가 날것같아요. 오래전 흉터인데 지금에서야 간지러운 이유가 뭘까요?


answer Re : 오랜흉터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피부 흉터가 오랜 기간 동안 괜찮았지만 최근 간지러워지고 상처가 날 수 있는 이유는 다양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가능한 이유 중 일부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피부 건조: 피부가 건조하면 간지러움이나 가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랜 기간 동안 흉터가 있었기 때문에 피부 주변의 수분이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피부를 적절히 보습하여 건조함을 완화시키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 염증: 피부 흉터 주변에 염증이 생길 경우 간지러움이나 가려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염증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흉터 부위에 알레르기 반응이나 피부 질환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피부 전문의를 방문하여 상세한 평가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신경성 가려움증: 상처 부위 주변의 신경이 자극을 받을 경우 간지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랜 기간 동안 흉터가 있었기 때문에 신경 자극이나 예민성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위의 가능성 중 하나 또는 그 외의 다른 이유로 인해 간지러움이 발생한 것일 수 있습니다. 흉터 부위가 계속 간지러워지거나 통증이 심해진다면 피부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상세한 평가와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직접 상처와 피부 상태를 평가하고 적절한 치료나 조치를 제안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