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청소년도 폐암 폐렴이 생길수 있나요
중3겨울때 부터 고삼 현재까지 약 3년가량 담배를 피웠습니다 일주일에 한갑정도 피웠고요
최근들어 기침도 자주 나오고 숨쉴때 색색 소리가 난다거나 저번엔 가슴이 묵직하고 뭔가 옥죄이는 느낌도 났습니다 공부할때도 가끔 숨을 크게 들이 마시면 조금 아픈거 같기도 해서 걱정이 됩니다
내일 엑스레이 촬영 할건데 엑스레이로도 폐암 발견 할수 있는지
애초에 청소년 한테 폐암이 나타날수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answer Re : 청소년도 폐암 폐렴이 생길수 있나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청소년도 폐암이나 폐렴이 발생할 수 있지만, 해당 질병의 발생 빈도는 훨씬 낮습니다. 폐암은 일반적으로 길게 노출된 흡연, 환경적인 요인, 유전적 요인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청소년 시기에 담배를 피운 경우, 폐암의 발생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지만, 실제로 발병하는 경우는 상대적으로 드뭅니다.

그러나 청소년이나 어린이도 폐 건강에 주의해야 합니다. 피부나 눈이 붉거나 가래가 지속적으로 나온다거나, 기침이 지속되거나 가슴 통증이나 불편함을 느낀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폐 건강에 대한 평가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을 평가하기 위해 엑스레이 촬영을 시행할 수 있고, 이를 통해 폐 건강에 이상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스레이는 폐암을 진단하기 위한 일차적인 검사는 아니지만, 기본적인 폐 질환을 평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의사의 상담과 평가를 받아야 정확한 진단과 조치를 할 수 있으므로, 증상이 지속되거나 걱정이 크다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