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answer Re : 생리대로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헤르페스는 주로 피부나 점막을 통해 전파되는 바이러스입니다. 따라서 생리대와 같은 생리용품을 통해 헤르페스 바이러스가 전파될 가능성은 매우 적습니다. 생리대는 외부에 사용되는 제품으로, 헤르페스 바이러스가 피부나 점막에 직접 접촉하지 않는 한 헤르페스 감염의 주요 경로가 되지 않습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의 전파는 주로 직접 피부 접촉, 침샘 분비물, 침몰 분비물, 구강 성관계, 비뇨생식기 성관계를 통해 발생합니다. 감염된 개인의 피부나 점막과의 직접 접촉이나 분비물을 통해 감염이 전파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접촉에도 불구하고 헤르페스가 전파되는 것은 아닙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가 활성 상태일 때 전파되는 가능성이 높아지지만, 비활성 상태일 때는 전파 위험이 낮아집니다. 또한, 헤르페스의 전파 위험을 줄이기 위해서는 적절한 예방 수단을 사용하고, 피부나 점막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생리대를 통한 헤르페스 감염의 가능성은 매우 낮으며, 일반적으로 생리대 사용과 헤르페스 감염은 직접적인 연관성이 없습니다. 그러나 상황에 따라 예외가 있을 수 있으므로, 헤르페스 감염에 대한 예방을 위해 적절한 위생 관행과 예방 수단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생리대로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헤르페스가 감염이 될 가능성은 매우 매우 낮을 것으로 보이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