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가슴통증
가끔씩 왼쪽가슴에 통증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심장쪽
원인이 많나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answer Re : 가슴통증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가슴통증의 원인은 다양할 수 있습니다. 심장과 관련된 가슴통증 외에도 다른 구조나 기관에서 발생하는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가슴통증이 있는 경우 항상 심장 문제로 해석되는 것은 아닙니다. 의사의 진단과 평가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슴통증을 평가하기 위해서는 해당 증상의 특징, 발생 시기, 지속 시간, 동반되는 증상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가슴통증이 심장과 관련이 있다고 의심되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의사 상담: 가슴통증이 지속되거나 심장 질환이 의심된다면 신속하게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을 평가하고 필요에 따라 추가적인 검사를 시행하여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신체활동 조절: 가슴통증과 관련된 신체활동이 있는 경우, 활동량을 조절하거나 적절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활습관 관리: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고, 흡연과 과도한 음주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중 조절과 꾸준한 운동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약물 복용: 의사의 지시에 따라 약물 복용이 필요한 경우, 처방된 약물을 지속적으로 복용해야 합니다.

또한, 가슴통증은 심장 이외의 다른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심장 질환 외의 가능성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소화관 문제, 근육통, 폐질환, 신경통 등이 가슴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슴통증이 심각한 증상일 경우, 호흡곤란, 흉통의 갑작스러운 증가, 의식 소실 등과 같이 긴급한 조치가 필요한 경우 응급실을 방문해야 합니다.

가슴통증은 개인의 상황과 의료 전문가의 평가에 따라 다르게 다루어져야 합니다. 의사와 상담하여 증상을 자세히 설명하고,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가슴통증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가까운 곳에 내과 나 혹은 심장 전문 내과 병의원에 오셔서 심전도 검사 하시면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