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사정 했는데 정액이 이상합니다.
안녕하세요 (28살 남자입니다).

증상이 시작된 건 좀 오랜데요

증상이 오랫동안 지속되어서 좀 의식하기 시작한 건 3달 좀 넘은 것 같습니다.

매번 사정을 할 때마다 정액이 발사되는 게 아닌 물처럼 흐르듯 나오고요.

정액이 좀 묽다고 해야 할까요??.. 그리고 정액에 알갱이 젤리가 섞여서 나옵니다.

정액에서 냄새도 나는데 이상한 쓴 냄새가 납니다

----------------------------------------------------------------------------

인터넷에 검색해 보면 전립선 쪽에 문제가 있으면 보통 이렇다고 하거나

컨디션 문제일 수도 있다는데 컨디션이 안 좋다기에는 헬스도 꾸준히 하고 잠도 제시간에 자고 일찍 일어나는 편입니다.

1년 전에 정계정맥류 3기 판정을 받아서 수술을 받고 그 이후에 병원에 간 적은 없는데 이거랑 연관은 없겠죠?..

자꾸 증상이 나아질 생각을 안 해서 살짝 무섭습니다.. 가만히 놔두면 더 증상이 악화될까요?..

그리고 요새 빈뇨 증상도 살짝 있어서 화장실을 자주 가는 편입니다.


answer Re : 사정 했는데 정액이 이상합니다.
이영진
이영진 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0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입니다.

증상이 오랫동안 지속되어서 좀 의식하기 시작한 건 3달 좀 넘은 것 같군요

매번 사정을 할 때마다 정액이 발사되는 게 아닌 물처럼 흐르듯 나오고.

정액이 좀 묽고, 정액에 알갱이 젤리가 섞여서 나오고

정액에서 냄새도 나는데 이상한 쓴 냄새가 나는군요.

비뇨기과 내원하셔서 전립선염 검사 등 필요한 검사후 치료 받으시면 호전될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사정 했는데 정액이 이상합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질문할때마다 항상 정성스럽게 답변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질문할때마다 항상 정성스럽게 답변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정액의 흐름이 물처럼 흐르는 것과 냄새가 나는 것은 정액의 점도나 구성 성분에 이상이 있을 수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정액의 점도가 낮아서 흐름이 빠르고, 젤리 형태의 알갱이가 형성되는 것은 정액의 구성 성분에 변화가 있을 수 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전립선 관련 문제는 정액의 특성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 원인을 알기 위해서는 정확한 진단과 검사가 필요합니다. 전립선 질환, 성기능 이상, 염증 등이 가능한 원인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빈뇨 증상은 요로감염, 방광 문제, 요로계 이상, 비뇨기과적인 원인 등 다양한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증상들과 정액의 이상은 상호 연관성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위해 의사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계정맥류 수술과 관련하여 증상의 연관성을 확인하기 위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상이 악화되지 않도록 무시하지 마시고,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상세한 의료 기록, 증상 및 검사 결과 등을 종합하여 진단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사의 진단과 조언을 받아 적절한 치료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결과를 가져다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사정 했는데 정액이 이상합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전립선염이 있는지 우선 확인을 해보심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가까운 비뇨기과 오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