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눈에 핏줄이 터졌는지 완전 빨간색입니다.
코로나 확진은 5/4에 받았는데, 저번주 금요일 저녁부터 마른기침이 너무 심해지더니 병원을 갔더니 코로나 후유증으로 인한 급성 기관지염 및 폐 기능 뭐... 이런 것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대충 월요일부터 기침을 너무 많이 해서 가슴하고 배가 너무 아픈 것을 넘어 눈까지 아프더니 이렇게 빨갛게 되었는데 무슨 연유일까요?

눈 주변도, 얼굴도 심하게 붓는 것 같습니다.

아직도 기침이 안 멎어서 눈에 실 핏줄이 터진 그런 것일까요?

미리 감사드리겠습니다....ㅠ


answer Re : 눈에 핏줄이 터졌는지 완전 빨간색입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빨간 눈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로 혈관의 확장이나 염증으로 인해 발생하며, 다음과 같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과 혈관 확장: 기침이나 강한 압박, 혈압 상승 등으로 인해 혈관이 확장되어 눈의 핏줄이 터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침으로 인해 가슴과 배가 아픈 상황에서 눈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결막염: 결막염은 눈을 둘러싼 얇은 조직인 결막의 염증으로 인해 눈이 붉어질 수 있습니다. 기침과 폐 기능 문제는 결막염과 무관할 수 있으나, 코로나 후유증으로 인한 기관지염과 폐 기능 문제는 눈 주변의 혈관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기타 원인: 기침에 의해 눈을 자극하여 눈이 붓거나 혈관이 확장되는 것 외에도, 알레르기 반응, 눈 건조, 감염, 외상 등에 의해 눈이 붉어질 수 있습니다.

눈의 붉은 증상은 단순히 코로나 후유증과 기침으로 인한 혈관 확장에 의한 것일 수도 있으나, 정확한 원인을 판단하기 위해서는 진찰이 필요합니다. 의사에게 상담하여 증상을 설명하고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과 진단 결과를 종합하여 적절한 치료를 제시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눈에 핏줄이 터졌는지 완전 빨간색입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올려주신 사진은 잘 참조하였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충혈이 심해보입니다. 가까운 안과 로 빨리 가셔서 진료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