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곤지름 조직검사
우선저는 2021년2월 곤지름이 처음 생겼고 여러번 지지고 가다실9접종했습니다. 2021년 7월 브러쉬검사로 11번 31번 39 56 외 2가지(16,18,6번 x) 가 나왔고, 6갱월정도 재발이없다 판단하여 선고지후
그 이후 여자친구들을 만나며 살다가 2023년 3월경
1년-1년반 전부터 있던 융기되지 않은 검은 점과 갈색점 5개를 조직검사했는데 사진과 같은 소견이었습니다. 그리고 4월브러쉬검사결과 6번외 39 56가 검출되었습니다
1.Suggestive of condlyoma 라는것은 애매하게 콘딜로마라고 병리과의사께서 판단하신거같은데 이는 곤지름으로써 조직병리적으로 애매하다는 가능성도 내포하는바인가요??(정상조직과 콘딜로마가 섞인?!)
2. 1년이상 더 퍼지지도 커지지도 않았던 점인데 이는 곧 곤지름의 진행이 더 이상은 급격하지 않다라고 생각하는게 좋을까요? (즉 바이러스의 활동성이 감소중으로 추측해도 될 가능성이 있을까요?)
3. 조직검사내용으로 보웬양구진증의 소견은 아예 생각안해도 될까요? 혹시나 보웬양구진증의 소견과 곤지름소견이 섞여서 곤지름이 '시사'되는 거라고 한건지 무섭습니다


answer Re : 곤지름 조직검사
이정우
이정우 전문의 이과수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5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정우입니다.

1. 콘딜로마로 보시면 됩니다.

2. 곤지름은 맞는데 바이러스의 활동성이 낮아서 크기 변화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3. 보웬에 대한 내용은 없으므로, 가능성이 없다고 생각이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곤지름 조직검사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Suggestive of condyloma"라는 소견은 곤지름이나 다른 조직병리적인 상태를 시사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는 병리학적인 판독과 관련된 사항이므로, 이 부분에 대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해결책일 것입니다.

검은 점과 갈색 점이 1년 이상 동안 퍼지지 않고 커지지 않았다면, 곤지름의 진행이 더 이상 급격하지 않다는 것을 시사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과거 진행과 현재의 상태를 고려한 추측일 뿐이며, 반드시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정확한 평가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보웬양구진증의 소견은 해당 조직검사에서 언급되지 않았으므로, 현재 상황에서는 보웬양구진증과 관련된 문제를 고려할 필요가 없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진단과 관련된 모든 사항을 평가하기 위해서는 검사 결과와 함께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료 전문가는 실제로 검사 결과를 확인하고 해당 결과를 종합하여 정확한 판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위의 답변은 일반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실제 상황에는 개별적인 요소가 많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료 전문가와의 상담을 권장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