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치질?
항문? 사타구니쪽 간지러워서 보니 항문쪽에 저렇게 생겼어요 요즘 설사가 많이 나와서 .. 영향이 있나요?피는 아직 묻어나오진 않았어요


answer Re : 치질?
이주연
이주연 전문의 향문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4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대장항문 상담의 이주연입니다.
제가 보기에 항문이 가려우신지 좀 되신 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가려운 것입니다. 항문 피부의 변성이 진행된 것입니다.
항문외과 진료를 받으시고 식습관 생활습관도 교정할 필요가 있다고
사료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치질?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항문 주변에 생긴 간지러운 것은 일반적으로 치질(치열)이라고 알려진 질환일 수 있습니다. 치질은 항문 주위의 피부에 염증이 생겨 발생하는 질환이며, 주로 염증이 있는 부위가 붓고 가렵거나 따가울 수 있습니다. 설사가 있는 경우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치질은 주로 변비, 장 운동의 어려움, 항문 주위의 피부 감염, 종창, 직장 주위의 낭종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설사는 변비의 반대 상태이지만, 장 운동이 빈번하거나 급격하게 변동되는 경우에도 항문 주변의 피부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치질의 치료는 주로 적절한 항염증 약물(연고나 크림)을 사용하여 염증을 완화시키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정확한 진단과 치료 계획을 위해서는 의료 전문가인 대학병원의 외과나 항문 질환 전문의를 찾아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을 평가하고 필요한 검사나 진단을 수행한 후 적절한 치료를 제시해줄 것입니다.

피가 아직 나오지 않은 경우에도 조기에 의료 전문가를 찾아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의 심각성과 원인을 정확히 평가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