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아침에 숨쉬기가 힘들대요
15살 딸아이가 아침에 일어나면 숨쉬가 힘들다고합니다.
숨을쉬고있어도 코로 숨이 잘 안쉬어지는 느낌이라고하는데
요즘 속안좋다 머리아프다 어지럽다는 말을많이해서 혈액검사를 했고 별이상은 없었고 약간의 저혈압만 있다고 했습니다.
의사선생님은 마음을 편히 가지라고 하시는데 요즘 사춘기라 감정기복때문에 스트레스가 심하긴한것같은데 심리적문제로 이럴수있는건지 정말 어디가 안좋아서 이러는건지 걱정됩니다. 증상이있을때 집에 산소포화도기와 혈압계로 재봤을땐 별이상은 없었는데 정말 심리적인 문제일까요? 아니면 어느병원에서 어떤검사를 더 받아봐야할까요? 아침에일어나서 그러다 이후에는 또 괜찮거든요? 오늘아침엔 코피까지나서 더 걱정되네요ㅜㅜ


answer Re : 아침에 숨쉬기가 힘들대요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아침에 일어날때만 증상이 있다면, 가래 등에 의한 증상일 가능성도 있을듯합니다. 딱히 큰 문제가 있을 가능성은 적어보이며, 우선 현재 결과를 토대로 안정시켜보시는게 도움될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아침에 숨쉬기가 힘들대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이러한 증상을 해석하려면 신체적인 원인과 심리적인 원인을 모두 고려해야 합니다. 먼저, 의사가 마음을 편히 가지라고 하셨는데, 사춘기 시기의 감정기복이나 스트레스가 심한 상황은 심리적인 요인으로 인해 숨쉬기가 힘들다는 증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심리적인 요인으로 인한 증상은 일시적이거나 특정 상황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신체적인 원인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저혈압은 일반적으로 심한 증상을 유발하지 않지만, 다른 신체적인 문제와 연관될 수 있으므로 의료 전문가의 평가가 필요합니다.

증상이 있을 때 산소 포화도기와 혈압계로 측정해보았을 때 이상이 없다고 하셨다면, 신체적인 문제는 현재 시점에서 크게 의심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계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상세한 증상을 평가하고 필요한 추가 검사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심리적인 문제일 경우에는 심리 상담을 받거나 정신건강 전문가와 상담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는 의사의 조언에 따라 마음을 편히 가지고 다음 증상이 발생할 때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 전문가는 증상과 진단을 평가한 후 적절한 조치를 취해줄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