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혈압이나 간수치는 약을 복용하면 효과가 바로 나타나나요?
기업 신체검사가 한달 남짓 남았습니다.
그 동안은 130~140/70~80 으로 살았구요.
비만이라 살 빼면서 내리려구 약은 복용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다이어트 중인데 아직 목표까진 많이 남았고 갑자기 생긴 신체검사 일정으로 수치를 좀 내리고 싶은데요.

간수치가 80인가 나왔었는데 이것도 지방때문일거라고 생각합니다.

어디서 주워듣기론 혈압약은 한달 정도는 복용해야 효과를 본다고 하여 당장 월요일이라도 가서 상담하고 약 처방 받아서 복용하고 싶어요.

간수치도 내리는 약이 있나요?

2년전에 혈압약 먹어는 봤는데 효과가 없었어요 2주일 먹었는데
베타차단제 였어요


answer Re : 혈압이나 간수치는 약을 복용하면 효과가 바로 나타나나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약물의 효과는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특히 혈압약과 간 수치를 내리는 약에도 그렇습니다. 일반적으로 혈압약은 정기적으로 복용하며, 일정 기간이 지난 후에 효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별적인 상황에 따라 효과가 조금씩 다를 수 있으므로,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본인의 경우에 대한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혈압약은 일상적으로 정기적으로 복용하여 혈압을 안정화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약물의 작용 시간과 개인의 생리적 특성에 따라 효과가 나타나는 속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종류에 따라 약물의 효과가 나타나기까지 1주일부터 4주일까지의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약물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정해진 용량과 복용 시간을 지켜야 하며, 의료 전문가의 지도를 따라야 합니다.

간 수치를 내리는 약물도 있지만, 약물의 선택과 효과는 개인의 상태와 질병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간 기능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생활습관, 규칙적인 식사, 알코올과 약물의 중독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약물 복용에 대해서는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적절한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 전문가는 본인의 상태와 목표를 고려하여 적절한 약물을 처방하고, 복용 방법과 효과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월요일에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피임 약물과 간 수치를 내리는 약물에 대한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