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항문자위 괄약근
대략 가로 5cm 둘레 9cm 정도의 봉을 넣었는데 한번밖에 안했는데도 괄약근에 손상이 많이 가는지요? 그리고 자연적으로 치유가 완벽하게 가능한가요 가능하지 못하다면 얼마나 안좋아지는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항문자위 괄약근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괄약근은 항문 주변에 위치한 근육으로, 대변을 조절하고 항문을 닫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항문에 봉을 넣은 경우 괄약근에 손상이 생길 수 있으며, 이는 근육이 느슨해지거나 약해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괄약근의 손상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항문에 외부 물체를 삽입하는 행위, 과도한 항문 근력 운동, 분만 과정, 수술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손상 정도는 개인의 신체 상태와 피부 조직의 유연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자연적인 치유는 가능하지만, 괄약근의 손상 정도에 따라 치유 속도와 완전한 회복 여부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미약한 손상이라면 자연적인 치유로 완전한 회복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심한 손상이 있는 경우, 근육 조직의 손상이 지속될 수 있으며, 이는 항문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괄약근의 손상은 항문 조절 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이는 대변 조절에 어려움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항문 근육의 손상을 경험하고 있다면, 이를 주변 근육 강화 운동이나 전문가의 치료를 통해 회복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항문자위 괄약근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둘레가 9cm 라면 아주 큰 물체입니다. 현재 정보만으로 정확한 진단은 불가하지만, 괄약근 손상 가능성이 충분히 있습니다. 항문외과 진료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