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이마에 난 피부병변
갑자기 거울을 보다가 이마에 위와 같이 뭐가 많이 난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어떤 것일까요? 갑자기 뭐가 많이 나니까 괜히 무섭네요.

술을 안 마시다가 최근 하루 과음한 적이 있었고 최근 영양제로 종합비타민 오메가3 마그네슘 유산균 등을 챙겨 먹기 시작했습니다. 세로토닌 재흡수 차단제랑 벤조디아제핀 계열 약물도 복용 중이고요. 혹시 연관성이 있을까요?


answer Re : 이마에 난 피부병변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90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피부병변의 정확한 원인을 판단하려면 직접적인 상담과 피부 검사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가이드라인으로 몇 가지 가능성을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피부병변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 피부 염증, 여드름, 기생충 감염 등이 그 예입니다. 피부병변은 피부에 발진, 발향, 가려움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영양제 복용, 알코올 섭취, 약물 복용과 같은 요인은 피부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직접적인 연관성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진단이 필요합니다.

세로토닌 재흡수 차단제나 벤조디아제핀 계열 약물은 피부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부작용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작용은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여 복용 중인 약물의 부작용 가능성을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병변의 원인과 치료 방법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피부과 전문의의 상담과 진단이 필요합니다. 의료 전문가에게 진단을 받아 정확한 판단과 조언을 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이마에 난 피부병변
김범철
김범철 전문의 서재곤링커병원 하이닥 스코어: 15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범철입니다.두드러기는 곤충 자상, 음식물 알레르기, 약물, 감염, 기계적·물리적 자극 등의 여러 가지 원인과 기전에 의해 발생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