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다낭성난소증후군 있는데 사후피임약 먹으면 안 좋은가요?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 있는 사람입니다 생리를 몇개월씩 안 해서 생리 유도주사 맞으면서 생리를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주사 맞고 생리 한 후 생ㄹ를 안 한지 3달?2달 정도 됐고요
어제 사후피임약을 복욕했습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 있는데 몸에 안 좋을까요? 안 좋으면 어떻게 안 좋은지 알려주세요
또 생리를 이렇게 오래 안 할 경우 질내사정하면 사후 피임약 안 먹어도 임신이 안 되나요? 궁금한 점 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다낭성난소증후군 있는데 사후피임약 먹으면 안 좋은가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DNPC)을 가진 경우에도 사후피임약을 복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별적인 상담이 필요하며, 의사 또는 약사와 상담하여 복용 여부와 관련된 세부 사항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은 여러 증상을 동반할 수 있으므로 개별적인 상황을 고려해야 합니다.

사후피임약은 비교적 안전한 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약물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개인에 따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주요 부작용은 일시적인 메스꺼움, 구토, 복통, 어지러움, 피로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DNPC와 관련된 다른 요인들과의 상호작용 가능성을 평가하고 신중히 고려해야 합니다.

생리가 오랫동안 없을 경우에도 질내사정은 임신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사후 피임약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때도 난소에서 난자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생리가 오랫동안 없을 경우에도 사후피임약을 복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다만, 개별적인 상담을 받는 것이 가장 좋으며, 의사 또는 약사와 상담하여 자신의 상황에 맞는 최상의 조언과 지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